Pic 1

케어 코필라 – 결의에 찬 정신을 가진 작은 그룹

 케어코필라는 2003년 노동계급출신의 아동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함께 모인 사람들에 의해 조직되었다.

 케어 코필라의 광범한 목표는 노동계급 출신의 아동들을 위한 자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목적은 해외에서 목숨을 잃은 노동자들의 어린이들의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우리는 말만 많은 다른 다수보다 우리 자신들의 작은 기여가 훨씬 낫다는 개념을 고수하고 있다. 기본적인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기금을 창설하기 위해 우리 자신의 수입 중 일정 퍼센트를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이 그룹(케어 코필라)의 희망은 이 원칙을 유지하면서 광범한 구조를 지원하는 것이다.

비젼 (vision) : 교육받지 않는 어린이가 한 사람도 없도록!
 
사명 (misson) : 케어 코필라의 사명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성취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곤궁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한 존중과 희망의 환경을 만들어 내고  어린이,가정,공동체에 긍정적 변화를 위한 실용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목표 그룹 (target group)

 

후원 (Get Involved)

케어코필라는당신의관심을필요로한다. 단지잔의커피와면세기부를통해, 처음으로길거리와일터로부터학교로아이들을보낼있도록도울있다.

당신의 작은 기부를 통해, 빈곤한 어린이들이 장래에 훌륭한 시민이 될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케어 코필라는 홍보나 기금모금을 위해 시간을 낼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누구나 환영한다. 케어코필라에서 자원봉사하고 이벤트를 시작하고, 케어코필라를 널리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 네팔의 어린이를 돕는 일에 동참을 바란다.

케어코필라와 활동들(Care Kopila and its activities)

케어 코필라는 4명의 가난한 어린이의 교육을 돕는 작은 방법으로  시작했다.
우리는 각 학교로부터 장학금을 끌어냄으로써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위해 애썼다.
케어 코필라는 40명의 학생을 학교로 보내는 것이 가능토록 도움을 준 모든 기부자에 가슴 깊은 곳으로부터의 감사를 전한다.

케어 코필라는 활동 영역을 카트만두 밸리를 넘어서 확장해왔다. 우리는 현재 어린이들이 가장 위험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 네팔의 동부와 서부에서도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우리는 이 사회의 가장 가난하고 위험한 곳에서 일하는 어린이들을 커버하고 있다.

케어 코필라와 최악 형태의 어린이 노동 (Care Kopila and the worst forms of child labour)

대부분의 우리 어린이들이 돌깨기와 벽돌 굽는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그들은 주 7일, 하루 1시간 휴식만을 취하고 하루 13시간씩 평균 일하고 있다. 작업 환경은 극히 열악하고 상처와 건강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케어 코필라는 직접적인 교육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동 노동자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모랑 지방의 바하데브 베시, 다딩 그리고 치상콜라에서 활동해 왔다.
학교에 갈 수 있는 형편에 있지 않았던 모두 40명의 아동이 코어 케필라로부터 직접적인 지원을 받았다.

 네팔의 문화 뒷면에는 외부 세계에는 감추어진 많은 전통이 있다. 이 중의 하나가 노예제이다. 농업부문에서 카마이야와 할리야 제도가 네팔의 현대 노예제도의 살아있는 보기이다. 타루 공동체는 자식들을 포함하여 빚에 묶인 노동자가 일해온 공동체이다.

농업부문의, 특히 타루 공동체 출신의 어린이들이 케어 코필라의 직접적인 교육지원을 받고 있다. 그들 모두가 공식 학교에 입학 허가를 받고 필요한 책과 유니폼을 지원받고 있다. 현장 방문과 보고서는 이들 어린이들의 양호한 진보를 보여준다.

불가촉 천민 혹은 아크후츠는 상위 카스트에 의해서 자신들의 집이나 사원 또는 공공장소에 들어가서 상위 계층이 사용하는 물이나 음식을 만지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수드라 카스트를 의미하는 매우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된 용어이다.
최근에는 달리트라는 용어가 아크후츠라는 용어로 바뀌었다. 달리트에 대한 차별 행위는 여전히 농촌지역에서 심하다.

케어 코필라는 달리트 어린이들 또한 커버한다. 40명의 지원 어린이들 중  많은 어린이들이 불가촉 천민 출신이다.

 케어 코필라는 어린이들의 진보와 수행에 엄격하다. 허락(지원) 후 케어 코필라 멤버는 빈번히 각 학교, 어린이, 부모를 방문하고 수행을 평가 한다.

함께 갑시다( Let’s go together)

이 모든 중요한 결과는 열심히 일하는 자원 봉사자, 지원자, 응원자, 학교선생 그리고 부모들 때문에 성취되었다.

 목적지에 도달하기까지는 먼 거리이다. 함께 곤궁에 처한 어린이들에게 그들이 잠재적 가능성을 충분히 발현할 수 있도록 존중과 희망의 환경을 만들어 주고, 어린이와 가족, 공동체에 긍정적 변화를 위한 실용적 도구를 제공해 주자.

네팔의 빈곤한 어린이를 지원하는 일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

Contact:
Care Kopila
Putali Sadak
Kathmandu, Nepal.
www.kopila.org
Email: info@kopila.org

 

Care Kopila working with Tharu Community

Care Kopila has been working on various area supporting the education of the labour child and child from the minority group. This year (2008), Care Kopila has taken an initiative to work with the tharu community from in Nawalparasi District, providing support for education of the Tharu minority. To read more about Tharu community and child labour condition click here .

Contirbute For This Noble Cause!
Pic 2

 

Worst Form of Child Lab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