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1

작지만 굳건한 단체

소개

해외로 떠나는 이주노동의 바람이 네팔에 불고 있다.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네팔 상황이 이 나라의 젊은이들을 다른 나라로 일자리를 찾아 떠나게 하고 있다. 이들은 해외에서 많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으로 떠나게 된다. 또한 가족들과 돌아와 남은 여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도 가득한 것이다. 그런 목적으로 네팔인들은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재산을 팔아 브로커들에게 고액의 비용을 지불하고 낯선 나라도 이주노동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현실은 어떤가? 대부분의 이주노동자들은 더럽고 힘들고 어려운 분야의 일에서 종사한다. 해당 국가 사람들이 기피하는 업종에서 일하게 되는 것은 이들에게 엄청남 위험을 가져오게 된다. 생전 처음 보는 기계들 앞에서 고된 노동을 하기에 많은 산업 재해를 당하게 되는데 수많은 네팔인들이 이런 사고의 피해자가 되는 것이다. 희망과 꿈을 이루기도 전에 이런 사고로 인하여 신체의 중요한 부분들을 잃게 되며 심지어는 목숨마저 잃게 되는 것이다. 이런 까닭에 어린이들은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고 거리로 나가게 되며 생계를 해결하기 위하여 아동 노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이주노동의 사례는 실제적으로 명분만 있을 뿐이다. 더러는 그렇게 성공하기도 하지만 아주 대부분 그렇지 않다. 역설적이게도 정치인들과 정부 관계자들은 해외 이주노동으로 송금하는 금액으로 국가 재정의 중요한 몫을 담당한다는 것을 소리 높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이 그 돈에 묻어 있는 땀과 피를 기억하는가? 그것은 어려운 일이다. 그 송금액에 들어 있는 그들의 노력의 땀과 피를 그들이 기억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우리 단체를 소개한다. (SGDS)

우리 단체는 2003년 겨울에 노동하는 사람들의 자녀들을 위하여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면서 몇 명이 모여 의논을 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단체의 넓은 의미와 목표는 노동을 떠난 노동자들의 자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자선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 단체의 목적은 실질적으로 해외 이주노동을 떠나 목숨을 잃거나 생계 수단인 신체의 중요한 부분을 잃는 산재 피해자들의 자녀들을 위한 것이다. 이 자녀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을 구체적으로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의논을 하면서 의견을 모은 것이 ‘일단 우리들이 스스로 우리들의 수입의 일부분을 떼어내어 기금을 시작한다면 우리들이 이야기가 더 큰 소리가 되어 다른이들에게 전달될 것이라는’데 뜻을 모았다. 그렇기에 우리 스스로 작은 액수이지만 매월 받는 우리의 수입에서 기금을 모아 시작하였다. 우리의 소망은 이런 것이다.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작지만 우리의 이런 기본 전제가 지속되기 위하여 느슨한 조직구조이지만 뚜렷하고 명징한 정신으로 가자는 것이다.

우리 단체에게 도움을 주십시오

일상적으로 마시는 몇 잔의 커피나 세금 환불액을 기부하신다면 그것으로 거리에서 혹은 일터에서 일하고 있는 아동들을 학교로 돌려 보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작은 기부가 모든 권리에서 소외당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이며 미래에 건강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전환됩니다. 우리들이 하고 있는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든 분들을 우리는 환영하는 바입니다. 홍보를 해 주신다던가 혹은 기금을 조성하는데 자발적으로 참여 하는 것을 환영하는 바입니다. 우리가 하는 이 일에 참여 해 주십시오.

목숨을 잃은 해외이주노동자 자녀들에게 희망을 전해 주시는데 동참해 주세요.

그렇습니다.
내가 참여를 하겠습니다. 하시는 분은 아래의 기본 사항을 적어 주세요

이름 :
주소 :
전화 :
이메일 :
약정액 :

Care Kopila working with Tharu Community

Care Kopila has been working on various area supporting the education of the labour child and child from the minority group. This year (2008), Care Kopila has taken an initiative to work with the tharu community from in Nawalparasi District, providing support for education of the Tharu minority. To read more about Tharu community and child labour condition click here .

Contirbute For This Noble Cause!
Pic 2

 

Worst Form of Child Labour